9월은 재산세 정기 납부 월입니다. 주택 가격이 높아지면서 재산세 납부의 부담도 늘어나고 있는 실정입니다. 현금으로 한 번에 내기엔 부담이 되는 재산세 카드납부 무이자 할부 혜택 받고 납부해 보시기 바랍니다. 지방세에 속하는 재산세는 신용카드 납부 대행 수수료 (0.8~1.0%) 면제로 신용카드 납부가 유리합니다.
2024 재산세
매년 7월과 9월은 재산세 납부 월 입니다. 9월은 주택의 경우 2 기분에 대한 납부를 하게 되고, 토지에 대한 재산세를 납부하게 됩니다.
- 7월 : 주택(1/2), 건축물, 선박 등에 대한 재산세 납부
- 9월 : 주택(나머지1/2), 토지에 대한 재산세 납부
재산세 과세 기준
6월 1일 기준으로 재산을 소유한 자에게 부여되는 세금을 재산세라고 합니다. 주택의 경우 공시가격을 기준으로 과세되며 토지는 공시지가를 기준으로 공정시장가액비율을 곱해 세금이 정해집니다.
- 과세표준 = 시가표준액 x 공정시장가액비율
- 주택 : 공정시장가액비율 60%
- 토지 및 건축물 : 공정시장가액비율 70%
공시가격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2024 재산세 카드납부 무이자 할부
지방세의 하나인 재산세는 몇 가지 방법을 통해 납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앞서 언급한 대로 신용카드 납부가 유리합니다.
- 무이자, 부분무이자할부 가능
- 신용카드 대행 수수료 면제
- 카드사 지방세 납부 헤택
무이자 할부로 분할 납부가 가능한 부분이 가장 큰 장점이고, 카드사에서 지방세 납부 시 혜택으로 포인트나 페이백을 진행하기도 하니 각 카드사 정책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9월 재산세 정기분의 경우 비씨카드, 농협카드, 하나카드, 우리카드, 수협카드, 광주카드, 전북은행카드 등에서 신용카드 무이자할부, 부분무이자할부 행사를 진행 중입니다.
재산세 납부 주의사항
납부 기한 경과 시 3%의 가산세가 부과되며, 이후 매월 0.66%의 추가 가산세가 부과됩니다. 납부기한 내 반드시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과세 기준일 (6월 1일) 이후 구입한 주택의 경우 당해 재산세가 부과되지 않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 납부기한 경과시 3% 가산세
- 6월 1일 이후 주택 매입 시 해당 연도 재산세 부과되지 않음
- 250만 원을 초과 시 분할납부 신청 가능
오늘은 2024 재산세 카드납부 무이자 할부 혜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9월 지방세 납부 혜택을 위 카드사에서 제공해 주고 있으니, 일시 납부가 부담스러운 분들은 무이자 할부를 통해 부담을 줄여 보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