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여자복싱 첫 올림픽 메달이 나왔습니다. 그 주인공인 임애지 (54kg 급) 선수로, 어릴때부터 복싱 천재로 불렸던 기대주 였습니다. 도쿄올림픽에서는 아쉽게 패배했던 임애지 선수가 일을 냈습니다. 파리올림픽 여자 복싱 8강전에서 콜롬비아 선수를 3-2로 이기며 준결승에 올랐습니다. 벌써 동메달을 확보한 임애지 선수, 한 경기만 더 이기면 금메달까지 노려볼 수 있습니다. 임애지 선수의 선전을 기대하며, 파리올림픽 복싱 준결승과 결승전 경기일정, 중계 채널까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올림픽 복싱은 따로 동메달 결정전을 치르지 않습니다. 그래서 준결승에서 패배한 선수 모두에게 동메달을 수여합니다. 그래서 임애지 선수는 결승진출 여부를 떠나 동메달을 확보하게 됐는데요. 한국 복싱(남녀 통합)에 12년 만의 메달입니다.
임애지 준결승
임애지는 한국 여자 복싱 선수로는 최초로 올림픽 메달을 목에 걸게 됐습니다. 이제 한 경기만 이기면 금메달까지 노려볼 수 있는 위치에 서게 됩니다. 임애지 선수의 선전을 기대 합니다.
준결승 경기일정
한국시간으로 8월 4일 일요일 오후 11시 30분 튀르키예 선수와 결승 티켓을 놓고 대결합니다.
✅ 경기일정 : 8월 4일 일요일 오후 11시 30분
✅ 중계채널 : mbc, sbs, kbs, 아프리카, wave
임애지 8강전 하이라이트
콜롬비아 선수와 8강전 시청하셨나요? 임애지 선수가 정말 안정적으로 경기를 풀어 나갔는데요. 인파이터인 상대 선수를 맞아 화려한 스텝과 뒷손으로 영리하게 경기를 풀어 냈습니다.
8강전 영상을 못보신 분들은 지금 바로 확인해 보세요. 정말 여자 복싱이 이렇게 재미 있는 줄은 몰랐습니다.
임애지 선수의 8강전 경기입니다. 이 경기에서 판정승하며 여자 복싱 최초로 올림픽 메달을 확보하게 됐습니다. 정말 자랑스러운 순간입니다.
임애지 결승전 경기일정
임애지 선수가 준결승에 올라갔고, 반대편 조에서는 북한 여자 복싱의 방철미가 준결승에 올랐습니다. 방철미 선수는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복싱 금메달을 따낸 선수입니다.
만약, 현 대진표대로 임애지와 방철미가 각각 준결승에서 승리한다면, 결승에서 만나게 되는데요. 올림픽에서 남북 대결이 성사될 수 있을지, 임애지 선수와 방철미 선수의 경기를 직접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여자 54kg 급 준결승 경기일정
- 8월 4일 일요일 19시 04분 : 창유안 vs 방철미
- 8월 4일 일요일 23시 34분 : 아티제 아크바스 vs 임애지
✅ 여자 54kg 급 준결승 중계채널
- 중계채널 : mbc, sbs, kbs, 아프리카, wave
올림픽 여자 복싱 최초로 메달을 확보한 임애지 선수, 정말 자랑스럽습니다. 얼마나 피땀나는 노력을 했을지 상상이 가질 않는데요. 임애지 선수의 금메달을 기원하며, 응원해 주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