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약통장 하나로 높은 금리를 적용받고, 납입금액의 40% 소득공제, 이자소득 500만 원까지 비과세 혜택까지 모두 받을 수 있는 청년주택드림 청약통장 신청하셨나요?
청약통장은 보통 청약 당첨 이후 해지하거나 사용할 일이 없는데요. 청년주택드림 청약통장의 경우 청약당첨 이후 대출까지 연계해 저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청년주택드림 청약통장 신청방법과 가입조건까지 자세히 알아 보겠습니다.
청년주택드림 청약통장
주택 구입을 준비하는 청약 단계부터 주택구입 금액의 대출관리까지 연계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청약통장이 있습니다. 바로 청년주택드림 청약통장인데요. 기존 청년우대형청약저축의 가입 대상과 지원 내용을 확대 개편해 출시된 상품으로 상품성이 정말 좋습니다.
아직 가입하지 않으신 분들은 오늘 포스팅을 참고해 미리미리 청약통장 가입해 보시기 바랍니다.
가입조건
기존 청년우대형 청약저축 대비 가입조건이 훨씬 좋아 졌습니다. 만 19~34세 이하 청년 중 연소득 5천만 원 이하의 무주택자라면 누구나 가입이 가능합니다.
[적용금리 및 혜택]
최고 4.5% 금리를 적용하며, 최고 5백 만원까지 이자소득에 대한 비과세 혜택을 적용합니다.
금리가 높은것이 전부는 아닌데요. 바로 이 통장의 큰 혜택은 이자소득에 대해 비과세를 적용한다는 점입니다.
ISA 계좌를 소개할 때부터 비과세 혜택의 장점을 여러차례 말씀드렸는데요. 재테크에 있어 절세 그것도 비과세 혜택을 주는 것은 무조건 가입하는 것이 이득입니다.
납입금액의 40%까지 소득공제를 제공하기 때문에 이 부분역시 절세 (연말정산)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
전국의 주택도시기금 수탁은행 지점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 주택도시기금 수탁은행 : 우리은행, 국민은행, 농협, 신한은행, 하나은행, 기업은행, 부산은행, 대구은행, 경남은행
은행 지점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각 은행별로 모바일 쿠폰, 경품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니 본인 주거래 은행을 고려해 가입조건을 살펴 보세요.
청약통장 하나면 청약 당첨 후 대출까지 연계해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청년주택드림 청약통장을 통해 청약에 당첨되면 주택구입 금액의 80%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고, 최저 2.2% 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후 결혼, 출산, 다자녀 출산까지 한다면 그때마다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즉, 청약통장 하나로 대출, 주택구입 후 금리 혜택까지 전부 챙겨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청년들을 위한 청약통장, 청년주택드림 청약통장 신청방법과 가입조건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주택 구입금액이 만만치 않기 때문에 전략적으로 접근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번 청약통장 혜택은 정말 좋은 편이니 가입조건을 살펴보시고 꼭 가입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사업(연 24만 원 받으세요)
K패스, 기후동행카드 내게 맞는 대중교통 카드 선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