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안녕하세요. 여름휴가 시즌이 다가오면서 많은 분들이 해외여행 계획을 세우고 계실 텐데요. 해외여행 갈 때 필수로 준비해야 할게 몇 가지 있습니다. 오늘은 해외여행 체크리스트 중 필수로 준비해야 할 여행자보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꼭 가입해야 하는지, 어느 보험사 상품이 좋은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여행자보험 추천
해외여행 갈때 여행자보험을 가입해야 할지 고민 중이신가요? 고민 중이시라면 고민은 그만하시고 꼭 가입 후 해외여행을 가시기 바랍니다. 여행자보험 상품은 일주일 정도 가입한다고 해도 4인 가족 기준 3~5만 원 수준으로 부담이 매우 낮습니다. 꼭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여행자 보험 가입
과거에는 여행자 보험이 필수 였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최근에는 스마트폰이 있고, 영어 소통 능력도 과거 비해 많이 발전했기 때문에 해외에서 여행하는 것에 큰 두려움이나 어려움이 없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해외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리스크를 낮추려면 여행자 보험이 필수로 필요합니다. 보험은 일어나지 않은 일에 대해 대비하기 위해서 가입합니다.
항상 이 부분이 문제입니다. 만약 이전 여행에서 보험을 가입 후 여행을 갔는데,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았기 때문에 괜히 여행자보험 가입 비용이 아까운 것입니다. 이런 경우 많은 분들이 보험을 가입하지 않고 여행을 가는 경우가 많은데, 반복해서 말씀드리지만 꼭 보험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보험 가입 이유
다양한 가입 이유가 있지만 가장 큰 이유는 의료 문제입니다.
[의료비용]
여행중 각종 사고나 질병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의료보험 제도가 워낙 잘되어 있기 때문에 가벼운 부상이나 질병은 바로바로 치료할 수 있고 비용이 매우 낮습니다. 하지만 외국의 경우 병원비가 없어 쉽게 치료할 수 있는 병조차 치료하지 못할 만큼 의료비가 높은데요.
단순 감기와 같은 증상으로 응급실을 가야한다면, 그 비용이 상상을 초월하기 때문에 보험 가입이 필수로 필요합니다. 특히, 어린아이가 포함된 가족은 반드시 여행자 보험을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배상책임]
의도치 않게 남에게 피해를 줄 수 있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숙소에서 누수, 침수, 화재 등이 발생했을때 배상책임이 돌아올 수 있습니다. 보험이 준비되어 있지 않다면 이런 책임에 대해 자유로울 수 없고, 큰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도난, 분실]
스마트폰이 발달하고 언어 소통이 뛰어나다고 해도 여행지는 분명 낯선 환경일 것입니다. 이런 환경에서는 도난이나 분실의 위험이 높습니다. 여행자 보험에서는 도난, 분실, 파손 등도 범위를 넓혀 보상을 하고 있습니다.
여행자보험 어디가 좋을까?
최근 괌 여행을 다녀 왔습니다. 아이 2명의 4인 가족 구성으로, 여행자 보험을 가입했는데요. 비용이 3만 원 중반대로 나왔습니다. 저는 삼성화재 여행자 보험을 가입했는데요. 동반가입 할인 혜택이 적용되기 때문에 비용이 많이 저렴할 수 있었습니다. 삼성화재 여행자 보험 혜택은 아래를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삼성화재 여행자보험의 경우 2인 10%, 3명 15%, 4명이상 20% 할인을 적용합니다. 보험료 4만 원 이하로 편안한 마음으로 여행을 다녀올 수 있다면 무조건 가입하는 게 이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행자보험 유의사항
질병이력이 있는 경우에는 의료비 보장 제외 후 가입될 수 있으니 이 점 참고해 주시고, 실손의료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분들은 여행자보험의 국내치료 보장 부분은 제외 후 가입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실제 손해액을 한도로 비레 보상되기 때문에 가입해도 실익이 매우 낮습니다.
보험 가입 기간을 +1~2일 정도 여유 있게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비행기를 타고 이동하기 때문에 비행기의 연착, 기상상황 등에 따라 출발과 도착 시간이 매우 유동적입니다. 보험 기간을 1~2일 늘린다고 해도 보험료에 차이가 거의 없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여유 있게 보험일자를 선택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해외여행 체크리스트 중 필수라고 할 수 있는 여행자보험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보험료가 매우 낮기 때문에 부담되지 않는 선에서 꼭 가입을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